입체감이 살아있는 입체 색종이로 개구리 접기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별로 어렵지 않은 난이도를 자랑하니 간단하게 접어갈 수 있는데 어린아이들이나 종이접기 초보자들께 추천드립니다.
녹색 개구리 만들기 과정 리뷰
다양한 색으로 여러 마리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선물해보세요. 너무 좋아할 것 같지 않나요?
손바닥에 올려놓은 보습이 실제 개구리를 갖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드는데 네 개의 다리가 너무 비슷하게 생겨 이번 작품성을 더 해 가므로 여러분께서는 하단의 동영상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만 잘해주신다면 별 무리 없이 잘 접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살아있는 듯한 개구리 접기 설명 더보기
완성하는데 총 10분 걸리니 여러분께서는 지루하고 힘드시더라고 집중하면서 강사님 이하는 데로 똑같이 해야 보다 예쁜 모양으로 접어가 실수 있습니다.
학 접는 방식과 비슷하지만 아니므로 혼동하지 마시고 더도 말고 해설자님께서 하는 방법을 보시면서 생각하고 진행하세요.
오른쪽의 가장자리를 이렇게 살짝 접어주시고 반대로 돌려서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접어나가 주시면 완성도가 높은 개구리를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마무리로 다리를 접어주면서 잘 다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포인트를 상당히 잘 살려서 작품 가치가 더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세요.
십여 분간 집중하면서 완성된 푸른색의 개구리를 보니 어렸을 때 많이 가지고 놀던 생각도 나고 실제 비 오는 날 너무 울어되서 귀가 따갑던 생각도 떠오르는군요.
이번 작품은 비교적 개구리와 너무 흡사하고 완성된 작품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도 있고 뒤에 있는 엉덩이 부분을 순간적으로 누르시다 놓으면 하늘 위로 벌쩍 뛰어오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