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하게 제작이 가능한 작품이며 칼 접기라고 해서 허접하게 생긴 모양으로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뽀대 넘치고 진검 칼이랑 똑같이 생긴 모양의 멋진 칼을 만들 거예요. 이번 완성된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칼 모양이 예사롭지가 않네요. 로마시대의 옛날 영화를 보면 등장하는 칼인데요. 검투사가 가지고 다니면서 대결을 하고 다니는 일반 조그마한 칼이 아닌 대검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종이로 칼 만들기 과정 리뷰
어떤가요? 정말 예사롭지 않은 작품이지 않나요? 이런 모양으로 만드시려면 조금은 섬세하게 만드셔야 하고 칼 모양의 빛나는 모양의 칼날은 은색 종이를 이용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 해보세요.
멋진 칼 접기 설명 더보기
이분이 바로 이 칼을 소개하실 분이에요. 아마 이분 얼굴을 아시는 많이 아실 텐데 드래건 접기의 정말 정밀한 작품들을 이분 손에서 많이 완성시킨 분이랍니다. 이름은 타다시 모리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종이보다는 사이즈가 훨씬 거야지 원하는 크기의 거대한 장검을 제작이 가능합니다. 색종이의 두배 정도가 되는 종이를 준비하셔서 처음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서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초기의 경우에는 우리가 쉽게 접하고 만들 수가 있는 종이비행기 접기와 상당히 흡사합니다.
이렇게 내부 쪽을 전부 모아서 뾰족한 모양으로 구성되게 손가락을 이용하여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만들기를 해야만 이쁜 모양의 칼이 됩니다.
뒤쪽 부분을 (그렇기 때문에 안쪽 부분부터) 접기 과정을 다시 시작합니다. 바깥쪽으로 한 번씩 모아주세요.
다 하셨으면 이런 모양이 띄도록 다 함께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이런 형태가 되려면 안쪽 부분과 바깥쪽 부분이 정확히 일치해야만
가능할 거 같네요.
정확히 세심하게 하시려면 옆에 보이는 연필을 이용하여서 체크 후에 만들면 더 정확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칼날은 만들었으니 이제는 칼날 뒷부분인 칼 손잡이 부분을 만들 차례예요. 여기서부터는 어려운 과정이 끝났으니 쉽게 제작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꼼꼼하게 해야 각지고 튼튼한 모양의 작품이 되실 수가 있는데 조금은 힘들겠지만 조금씩 하나하나 세세하게 만들기를 시도해야 됩니다.
칼 손잡이의 모든 부분을 다듬으시면 모든 칼이 완성이 됩니다. 여기에서는 일반 색종이를 이용해서 만들었지만 은박지로 해야 더 뽀대 나고 멋진 칼 모양으로 완성이 되세요,
이번 영상 및 그리고 스크린숏에 소개된 사진의 경우에는 이번 동영상 제작제 타다 모리에게 있습니다.
일단 그러면 어떤 모양의 칼 접기 인지는 밑에 영상을 봐보세요. 정말 입이 따악 벌어지는 굉장한 작품이 보일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