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한 폭군 벨로시렙터 종이접기를 해볼 텐데 우리에게 알려져 있는 공룡에 대해 배워보고 종이로 만들어 보세요. 쥐라기 공원이란 영화나 요즘 유명한 공룡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 영화가 있는데요, 공룡의 이름들이 생소하니 한번 공부해 보고 본다면 머릿속에 속속 들어올 것 같아요. 쥐라기 공원에 나오는 녀석의 크기가 사람만 하다고 하고 민첩하면서 영리하여 무리 생활을 하는 것으로 나오고 있어요.
간단한 벨로시렙터 종이접기 접는 과정 리뷰
이번에 올라온 동영상은 쉬운 동작으로 천천히 따라 할 수 있게 해 준 것 같아요. 기본 종이 접기에서 응용해서 만들어지는 단계랍니다.
▶ 제작과정 배우기
마름모꼴의 종이학 기본 접기에서 동영상을 보시면 더욱 쉽게 이런 모양을 만들 수 가있어요. 색깔도 여러 색으로 만들면 새로운 느낌이 된답니다.
공룡의 모습이 아직은 안되어 보이지요. 이러한 모양을 만들어 양쪽으로 펴주면 모양이 나오는데, 여기에 상상력을 더해 보세요. 벨로시렙터.
공룡의 이름에 상상력을 더해 보셨나요. 이름을 만들어 붙여보세요. 이런 모양에 가위를 이용해 살짝 오려도 보세요. 어떤 모양이 나올까요? 공룡의 모습에 검은색이나 진한 계통의 색으로 만들어도 훨씬 멋있는 공룡이 만들어질 것 같아요. 벨로시렙터는 무리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날개 부분을 펴주니 모양이 나오고 있지요. 이제 중요한 다리 모양과 머리 모양을 접어 표현해야 해요. 다리는 튼튼하게 보이도록 굵게 접으세요.
머리와 꼬리는 구분되게 위쪽으로 꼬리는 아래쪽으로 접어 만들어 주세요. 공룡들이 아직 살아 있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요. 아무튼 맨 위 영상을 잘 보시고 즐거운 시간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