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여러분들께서는 동영상을 보면서 벨로시렙터 공룡 접기를 하면서 손으로 직접 접어보세요. 큰이 녀석들은 멸종이 되어서 동물원에서 볼 수 없지만 상상 속의 공룡을 손으로 직접 만들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 있게 만들어 보자고요. 벨로시렙터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만들 텐데 금세라도 살아 움직이는 모습처럼 만들려면 천천히 동영상을 보면서 접어야 한답니다. 친구들과 공룡 나라를 만들어 여러 가지 공룡들로 공룡 전시회를 열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간단한 벨로시렙터 공룡 접기 접은 과정 리뷰

색종이 벨로시렙터

크게 웃고 있는 공룡처럼 보이지요. 입에서 불이라도 나올 것 같아요. 내가 만든 공룡을 뽐내 보시고 종이로 만든 이 녀석에게 힘을 주자고요. 몸통과 꼬리 부분을 살아 있는 듯하게 만들려면 손으로 조금씩 조금씩 모양을 내어 접어야 한답니다. 색종이로 접으면 멋있어요.

더보기

크기가 너무 작으면 처음부터 접히는 부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큰 종이를 이용해서 동영상처럼 따라 해 보세요. 접는 부분이 잘 접힌다면 점점 작은 종이를 이용해서 접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모여 공룡을 접다 보면 모르는 부분을 서로 알려 주어 친구와 재미있게 놀아요.

동영상에서 보듯이 접었던 부분을 안으로 살짝 접어 넣는 부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천천히 보면서 손가락으로 하면 할 수 있어요

 

양쪽을 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접어서 안으로 넣어 줍니다. 동영상이 빠르다면 다시 보면서 친구와 이야기해 보세요. 서로 알려주면 좋아요. 손으로 모양을 내기가 어렵다면 하나 두울 접는 방법을 익힌 다음 모양을 내서 접어 주시고 볼펜이나 연필로 모양을 넣어 접을 수 도 있어요.

 

종이학 접는 것과 비슷 하지요. 처음 만들면 어려울 수 있지만 하나하나 따라 한다면 어떤 모양으로 될지 금세 알 수 있어요.  머리 부분과 꼬리 부분이 완성이 되면 어느 쪽이 머리가 될지 알 수 있으며 살짝 눈과 입을 그려 주면 더욱 멋진 벨로시렙터로 탄생합니다.

머리와 입이 완성이 되었다면 공룡의 손을 만들어 조금 짧게 접어 주시면 손이 짧고 발이 튼튼하게 크게 접는 답니다.

손과 발을 구분해서 접었다면 모양도 내주어야 하는데 발가락도 만들어 주어 발을 만들어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어요. 이쁘게 공룡의 옷을 색연필로 색칠해서 이쁘게 해 준다면 나만의 벨로시렙터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거예요. 친구들과 공룡을 이쁘게 색칠해 보세요. 그러면 맨 위에 올려진 영상을 확인을 해주시고 누가 누가 제일 잘 만들었나 이야기도 해 보세요. 크기 별로 접어 공룡 가족도 제작을 해보시고 살아 있는 듯한 눈과 입도 그려서 넣어주면 재미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