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분들께 이해하기 편하게 간단한 동영상을 보면서 입체 수선화 접는 법을 배워볼 시간입니다. 참고로 수선화 꽃말은 자기 주의 자존심 고결 시비 등을 가지고 있고 전설 또한 한 가지가 있는데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나르키소스 남자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남성으로 모든 여자들이 다가서려 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모두 거절해 버리는데 어느 날 나르키소스는 연못에서 본인의 얼굴을 보고 한눈에 반하여 다가서자 결국 연못에 빠져 목숨을 잃게 되고 나르키소스가 죽은 자리에 꽃이 피어났는데 그 꽃 이름을 수선화라고 불렀답니다.
아름다운 수선화 접는 법 과정 리뷰
이게 최종 모습인데 정말 입체적인 모양의 이쁜 모습인 거 같아요. 생화도 이쁘지만 이것도 만만치 않은 퀄리티의 작품입니다.
색상은 여러분들께서 원하시는 색깔을 찾아 접어가면서 주위 깊게 동영상을 바라보면서 모르는 부분을 반복으로 돌려보면서 조금씩 만들어보도록 하세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 해보세요.
수선화 종이접기 만드는 방법 설명 더보기
역시 꽃말처럼 생김새가 자존심이 강렬히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는데 이번 작품은 약간 어려운 난이도로써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야 종이접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난이도의 종이 접기가 아니므로 간단한 방식을 이용하여 접어 나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10분 이상 걸리니 약간 답답한 면이 없진 않습니다
종이를 접어가고 있는데 이제 겨우 꽃잎 일부분만 접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만 접으면 동영상을 안 보고도 접을 수가 있는데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동영상의 해설자가 상당한 말을 너무 많이 하여 알아들을 수 있는 분들은 참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알아듣지 못하는 분들은 정말 접는 데 시끄러 울 거예요.
바깥쪽으로 살짝 당겨주면서 안쪽 깊은 곳까지 눌러주시면서 종이가 구겨지지 않게 힘 조절하면서 접어주셔야 합니다.
이제는 안쪽 부분을 모두 펴주셔서 내부를 하나하나 손가락을 이용해서 다듬기를 시작을 해주십니다.
바깥 부분들도 만들어주시고요.
마무리 부분인데 꽃잎의 주름을 잡히듯이 접어주셔야 멋진 모습의 수선화가 완성이 되고 좋은 작품으로 인정받게 된답니다.
그럼 오늘은 자존심의 상징인 수선화를 위에 영상을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