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이 시간에는 티라노사우루스 종이접기를 통해서 직접 여러분 손으로 만들 수 있는데 여러분들께서는 공룡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어떤 게 있을까요? 아마도 공룡의 왕이라 표현되는 티라노 사우루스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쥐라기 시대에 살았던 거대한 녀석을 직접 손으로 접어서 만들어 볼 시간이며 위에 영상을 통해서 차근차근 배우면서 제작을 하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티라노사우루스 종이접기 만들기 접는 과정 리뷰

크기가 엄청나니 먹는 양도 어마어마했을 거예요. 정확한 이름은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라고 알려져 있어요. 지구상에서 가장 무섭고 사나운 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사냥꾼으로 알려져 있는 티라노(폭군) 사우루스 (도마뱀) 렉스(왕) '폭군 왕 도마뱀'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어요.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

이름 풀이도 재미있어요. 이 녀석은 크기가 무려 13m가 넘었고 육식 공룡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모든 주라기 시대에서 최고의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군림하여 초식동물들을 잡아먹고살았으며 역시 힘이 세고 사냥을 무척 잘했던 공룡이라 그렇게 불린 것 같아요.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

동영상을 보면서 함께 접어 보면 쉽게 만들어지는 이유가 있어요. 기본 종이 접기에서 조금씩 변형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거든요. 함께 따라 해 보세요. 특징을 잘 보면, 앞다리는 짧게 만들고, 뒷다리와 꼬리를 표현하면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의 모습이 나오게 된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

접히는 부분을 다시 펴서 접는 방법이 다소 어려울 수 도 있지만,  멋진 작품을 만든다고 생각하면서 만들면, 어느새 어려운 부분도 쉽게 접을 수 있어요. 만들기를 하면서 거대 공룡으로 표현되어야 하는데, 만들다 보면 점점 작아지는 것 이 도마뱀 모양이 되어 가는 것 같기도 하는데 잠시 응용해서 도마뱀으로 표현도 해 보세요.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티라노사우루스 공룡접기 접는 과정 사진

티라노의 앞발은 날카로운 발톱이 두 개 있지만, 매우 짧아 사냥하기에는 별로 소용이 없었다고 해요.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꼬리로 사냥을 했나 봐요. 직접 공룡의 왕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들어 보니 어떤 기분이 나나요? 작은 새끼 공룡처럼 보이지만 실제 공룡의 화석을 본다면 크기에 놀랄 실 거예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