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다들 좋아하시죠? 누구나 한 번쯤 집에서 애완용으로 키워보고 싶어 할 거예요. 그렇지만 여건상 집에서 동물을 키우기가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말이에요.
이번에는 정말 톡톡하고 전 세계 반려견 중에 지능 2위를 달리고 있고 털 날림이 없어 상당히 인기가 좋은 푸들을 접어볼 거예요.
강아지 접는 법 및 과정 리뷰
푸들은 하얀색 계통의 강아지로서 당연히 색종이는 하얀색 위주로 만들어 나가시는 게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기의 작품성을 더욱 뛰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참고하시고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예쁜 강아지를 만드실 수 있는데 강사님께서 만드는 손동작 하나하나 빼먹지 마시고 눈여겨보시면 다음에는 안 보고도 혼자서 잘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푸들 종이접기 설명 더보기
※백색의 종이를 이용하여 귀요미 멍멍이를 만들어 나가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우선 동영상을 다시 한번 플레이하면서 유심히 지켜보시면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접기 작업시간이 1분도 되지 않으므로 여러분께서는 상당히 빠른 시간 안에 여러 마리 푸들을 만들 수 있는데 많이 만들어서 책상 위에 색깔별로 장식해보세요.
※색종이를 뒤집어 놓았는데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가면서 강아지 윤곽이 조금씩 나타나는데 빠르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주인 말에 복종하면서 귀엽고 충성을 다 하는 동물로써 사람들하고 친숙한 관계를 이루고 있으면서 우울증 환자에게도 매우 많은 치료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처럼 착하고 앙증맞은 토이푸들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
양손가락을 이용하면서 종이들이 만나서 접히는 부분을 꾹 눌러주셔야지 나중에 잘 안 풀리니 힘 있게 눌러주셔야 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강아지를 만들어 나가는데 아마도 이처럼 쉬운 방법으로 멍멍이 종이 접기는 또 없을 거라 생각이 든답니다.
이제 작품 완성 시간이 다가오는데 우선 중요한 것은 마무리를 잘해야 더욱 작품성이 나타나므로 여러분들은 마지막까지 정확하게 종이를 다듬어 주세요.
그럼 오늘은 예쁘고 하얀색의 털을 흔들면서 다가오는 강아지를 한번 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색종이 준비하시고 바로 시작하시죠.